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얼큰한 고추장찌개🥄

by 용기드림 2020. 11. 3.

주말에 비가 오더니 날씨가 급추워 졌어요. 시기가 시기인만큼 감기 안걸리도록 조심해야겠어요. 여러분도 건강조심하시길 바랄게요. 일끝내고 집에 오니 국이든, 찌개든 뜨뜻한 국물이 있어야 밥이 넘어갈거같아 무얼할까 고민하다 얼큰한게 먹고 싶어서 고추장찌개를 얼큰하게 끓여보았어요.

 

🥄 고추장찌개 재료 : 찌개용 돼지고기, 감자, 호박, 양파, 두부, 대파, 청양고추, 어묵, 

     고추장찌개 양념 : 고추장2스푼(밥숟가락기준), 간장3스푼, 설탕반스푼, 다진마늘1스푼, 식용유반스푼

 

 

🥄 먼저 고추장찌개에 들어갈 야채들을 썰어놓습니다.

     갠적으로 어묵을 좋아해서 어묵을 넉넉히 넣었습니다.

🥄   쌀뜨물을 받아 냄비에 쌀뜨물을 붓고 찌개용 돼지고기와 감자를 먼저 넣습니다. 그리고 고추장 두숟가락을 넣어 잘 풀어준후 팔팔 끓입니다.

 

🥄 이렇게 팔팔 끓으면 위에 거품이 생기는데 거품을 한번 건져줍니다.

 

🥄 이렇게 돼지고기와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 요렇게 썰어놓은 야채들을 넣고 맛있게 끓여주면 얼큰한 고추장찌개 완성!! 되는데요. 국물이 약간 떡볶이 국물맛이 나네요.ㅎㅎㅎ 

  

 

 칼칼한 떡볶이 국물맛?나는 고추장찌개였네요.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