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반찬이 없을때 뚝딱🥄 한그릇요리🥄

by 용기드림 2020. 11. 1.

주말 오후가 되었네요. 주말에는 미뤄둔 청소와 빨래를 하야겠죠. 청소와 빨래를 다 하고나니 허기가 지네요. 밥은 있는데 마땅히 반찬거리가 없더라구요. 냉장고를 열어보니 장을 못봐서 재료도 별로없고 야채실에 콩나물이 보이네요.ㅎㅎㅎ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콩나물밥이나 해 먹어볼까요~~~

❤ 오늘의 메뉴 : 콩나물밥과 계란국 ❤

재료 -  콩나물밥(콩나물, 부추, 햄, 김치)          계란국(계란2개, 새우젓, 후추, 깨, 다시마)         양념장(간장, 고추가루, 참기름, 깨)

 먼저 끓는물에 콩나물을 데쳐 놓습니다. 그리고 콩나물밥에 넣을 재료들을  썰어 놓았어요. 저는 부추랑 김치, 햄을 썰어 놓았어요. 평소엔 햄 대신 다진고기를 볶아서 준비하는편인데 다진고기가 없어서 고기대신 햄을 썼어요. 전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그냥 응용하는 편이라서요...

일단 콩나물밥에 들어갈 재료는 준비를 다 해놨어요. 다음은 콩나물밥과 어울릴 아주 간단하고 쉬운 계란국을 준비했어요.

냄비에 다시마를넣고 육수를 낸다음 계란을 잘 풀어 육수가 잘우러난후 다시마를 꺼내고 계란물을 넣고 휘휘 젓습니다. 간은 새우젓으로 하고 싱거우면 소금을 아주 조금 넣었어요. 마지막에 후추와 참기름,깨를 넣고 마지막으로 파를 송송 썰어넣고 한번더 끓여주기만하면 계란국은 완성입니당..참~~~쉽죠잉~~

다음 콩나물밥은 그릇에 밥을 넣고 준비한 재료들을 얹으면 됩니다.

요레~요레 쓱쓱 비벼먹으니 넘~넘~맛있네요. 일하고 나서 먹는 밥맛은 꿀맛이네요...ㅎㅎㅎ

이상으로 한그릇 뚝딱 콩나물밥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