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 집에서 만든 춘천 닭갈비 ❤

by 용기드림 2020. 10. 30.

주말도 다가오고해서 저녁에 뭘먹을까 고민하다가 작년이맘때

춘천가서 단풍구경도 하고 맛난 춘천닭갈비를 먹고온 기억이나서

집에서 춘천닭갈비를 만들어 보았어요.  코로나 때문에 당분간 자주 외출은 못할거같고

춘천에서 먹던 그맛을 잊을수가 없어서 집에서 해먹어보기로 했죠. 그 맛을 최대한 내보려 노력했네용.

 

 

😊 먼저 볼에 순살닭을  준비한후 

닭특유의 잡내를 없애기위해

우유와 후추를 넣고 재어놓았어요.

집에 먹다남은 소주가 있길래 소주도 쬐금 부었어요. 제가 고기냄새에 좀 민감한 편이거든요.

 

 

😊 닭고기잡내를 잡는 동안  닭갈비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해 놓아야겠죠.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준비해봤어요.

고구마, 당근, 양파, 양배추, 대파, 그리고 깻순까지...

 

 

 

😊 야채를 깨끗이 씻어 일정한 크기로 잘라 준비해놓고...

다음에 해야할건 맛있는 소스를 준비해야겠죠~ 요렇게 말이예요..

                             

                                               

 

 

😊 소스재료 :  (밥숟가락기준)    

고추장3스푼, 고추가루2분의1스푼, 간장2스푼

마늘1스푼, 설탕2스푼, 후추, 참기름, 깨, 물엿, 맛술

요정도 들어간거같네요. 그리고 열심히 섞어주세요^^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도 꺼내서 좀 넣으려고 물에 담가놓았어요.   사진에 모습처럼 재료준비가 끝났네요.

자~~ 그럼, 맛나게 후라이팬에 넣고 요리해볼까요~~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닭을 밑에 넣고 준비한 재료를 넣은후  맛있게 조리하기만하면👌

 

짜잔!!! 집에서 만든 맛있는 닭갈비가 완성됐습니당..👍  배고파서 그런지 정말 맛나게 먹었답니당...

또 한주를 마무리하는  주말이 다가왔네요. 모두들 힘내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용 *^_^*

댓글